<웹진/늘푸른나무(www.webegt.com)/2023년 5월 15일*<어머니 날의 기도-어머니를 위한 기도>*<의문이 생기십니까?- 예수께서는 율법을 폐하러 오셨나? 완성하려 오셨나?>*<이달의 기도-친구의 치유를 위한 기도>*<의문이 생기십니까?-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다른 어느 나라들 보다 더 사랑하셨는가?
(신명기 4장 33절)>

<어머니 날의 기도>

어머니를 위한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저희 어머니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에서 어머니만큼 저를 잘 돌봐 주시고

사랑해 주신 분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주님, 어머니에게 축복해 주시고 힘을 주셔서

저를 보호하고, 돕고, 가르치며 인도하는 많은 일들과

그외의 여러가지 일들을 계속해 나갈 수 있게 해 주세요.

어머니에게 걱정거리가 생겼을 때 편안한 마음 허락하여 주시고,

당신의 사랑스러운 품안에 품어 주셔서

어머니로 하여금 항상 사랑 안에 있음을 알게하여 주옵소서.

아멘

<의문이 생기십니까?>

예수께서는 율법을 폐하러 오셨나? 완성하려 오셨나?

구약성경 신명기 12장 32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여러가지? 율법과 계명들을 내려주시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모든 말을 너희는 지켜 행하고 그것에 가감하지 말지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그러한 계명들을 폐기하는듯한 발언들을 서슴치 않으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율법을 폐하려 하셨던 것인가요?

언듯 보면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복음서(마태복음 12장 1-8)에 보면 예수께서는 분명히 율법을 어기셨습니다. 그렇다면 예수의 ‘율법”에 관한 생각은 무엇일까요?

마태복음 5: 17절에 보면 구약의 율법에 관한 예수의 견해를 이해하는데 열쇄가 되는? 구절이 나옵니다.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마라. 율법을 폐하러 온 것이 아니라 성취하러 왔노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는 다른 사람들은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할 정도로 율법과 선지자에 완전하게 순종함으로서 율법과 선지자들을 성취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온 마음과 영혼과 정성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그의 생애는 원수를 위하여 죽기까지 하셨던 이웃 사랑의 표본이였습니다.(로마서 5:10)

예수께서는 특별히 동시에? 대 제사장이요 하나님의 희생양으로 오심으로 ?희생제물의 의례적 요구를 모두 성취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단번에 자신을 죄의 속죄물로 드렸던 것입니다.(히ㅣ브리 7:27)

사도 바울은 어떻게 성취된 율법이? 더 이상 효력이 없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율법이 우리들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여 믿음으로 의로워 지도록 할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제 믿음이 이미 왔으므로 우리는 더 이상 율법의 관활 아래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갈라디아 3:24-25)

 

<이달의 기도>

친구의 치유(治癒)를 위한 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성읍에 건강과 치유를 가져다 주리니 시민들이 해방되어

완전한 평화와 안전을 누리게 되리라.(예레미야 33:6)?

하나님!
제가 사랑하는 친구 . . . 이 병중에 있습니다.
당신의 사랑스러운 팔로 안아 주시고 고쳐주시옵소서.
당신의 치유의 손길이 어떤 형태이건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옵시고
저 역시 어떤 일이 발생하건
당신은 어제나, 내일이나 영원히 같은 분이심을 기억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항상 저희와 함께 하시는분께
아멘.

 

<의문이 생기십니까?>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다른 어느 나라들 보다 더 사랑하셨는가?
(신명기 4장 33절)

우리는 하나님의 방법들을 이해할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특별한 호의처럼 보이는 것들 역시 특이하고 도발적인 과제로 보인다. 이스라엘은 대단한 특권을 즐겼다. 그렇지만 그러한 특권들은 커다란 책임을 동반하기도 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신명기 9장 4-5에서 이스라엘은 다른 나라들보다 하나님의 환심(총애)을 살만한 선천적인 특별한 관계나 특권 또는 의로움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하였다.

문제는 하나님의 총애에 관한 것이라기 보다는 타이밍에 관한 것이어야 할 것 같다. 하나님은 역사의 한 시점에서 이스라엘에 특별히 관심을 기울이셨고 그래서 이스라엘을 전 세계를 축복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셨다(창세기 12장 2-3)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곳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알기를 원하신다(베드로 후서 3장 9) 그래서 그는 이스라엘 나라를 다른 나라들에게 하나님을 증언할 수 있는 증인으로 선택하셨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사랑하셨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또한 전 세계를 사랑하신다. 하나님의 사랑의 궁극적인 표현은 이스라엘과 온 세계를 위하여 자신의 아들을 죽도록 보내주셨다는 것이다.

*The quest Study Bible

 

<늘푸른나무-나이를 잊고 늘 푸르게 살려는 사람들을 위한 읽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