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늘푸른나무(www.webegt.com)/2022년 8월 1일*<이달의 기도-모든 필요에 도움이 되시는 주님-병 고침을 위한 기도>*<의문이 생기십니까?-왜 하나님께서는 어떤 ㅅ사람들을 죽이기도 하시나?>* <이달의 기도-위기를 맞이해 드리는 기도>*<의문이 생기십니까?-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의도들을 무효로 만드시는가?>

<이달의 기도>

모든 필요에 도움이 되시는 주님

병 고침을 위한 기도

야웨,나의 하느님,살려 달라 외치는 내 소리를 들으시고 병들었던 이 몸을 고쳐 주셨습니다.
야 웨여
내 목숨 지하에서 건져 주시고
깊은 구렁에 떨어지는 자들 중에서 살려 주셨습니다.

(시편 30:2-3절, 다윗의 노래에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
당신은 위대한 의사이십니다.
저의 아픈 몸을 당신에게 향하며 고쳐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당신의 손을 저에게 대시고 건강과 완전함을 불어 넣어 주옵소서.
제가 극도로 연약한 이 순간,
저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종속되어 있음을 기억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당신의 사랑의 팔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아멘

<의문이 생기십니까?>

 

왜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들을 죽이기도 하시나?(창세기 38장 7-10)

창세기에 보면 유다의 맏아들이 야훼의 눈밖에 나서 죽었으며 둘째 아들 또한 야훼의 눈에 거슬리는 일을 하여서 야훼께서는 그도 죽이셨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들을 보면 하나님은 임의대로, 자기 마음대로 벌 주시는 분인듯 하다. 어떤 사람들은 사소한 잘못에도 큰 벌을 받는가하면 또 어떤 사람들은 못된 범죄자들임에도 죄악가운데 그냥 잘 살도록 내버려 두기도 하신다. 하나님은 왜 때로는 그의 단련하심이 일관되지 못한듯이 보이도록 하시는가?

성경은 하나님께서는 악한자들의 죽음도 즐겨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상기시켜주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잘못에 책임을 지고 그곳에서 나오기를 원하신다(에스겔 33장 11절) 반면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지혜로운 판단을 통해 어떤 사람들을 실례로 삼기위하여 선택하신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창세기 38장 7-10에 나오는 경우이기도 하다. 그들의 정죄는 비록 하찮은 범죄일지라도 우리들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시킬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고 있다.

아마도 하나님은 그들이 아무리 악할지라도 악인들이 악한 길에서 돌이킬 수 있는 시간을 주기위하여 그들이 계속 살아가도록 허용하실 수도 있다. 하나님께서는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또는 죽고나서도 그냥 내버려 두실 수도 있다. 역사상 가장 악한 사람들 가운데는 그들의 부도덕한 방법으로 위대한 하나님 나라의 건설자가 된 경우도 있다. 어쩌면 사도 바울이 가장 빛나는 그러한 예일 것이다.

*The Quest Study Bible에서

<이달의 기도>

위기를 맞이해 드리는 기도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나훔 1:7

하나님, 저는 때로 길을 잃고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이 세상이 제 마음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만드시고 좋다고 하셨음을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당신의 임재에서 오는평안을 저에게 주옵시고
비록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는 것 같을 때에도
당신을 신뢰하는 확신을 주옵소서.
편안한 마음을 주옵시고
내 마음에 평안을 주셔서
길을 잃었을 때에도 굳건히 나아갈 수 있도록
강건한 영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제 앞에 길을 열어주셔서
제가 앞으로 나갈 때 당신의 길을
따르게 도와주시옵소서.

아 멘

< 의문이 생기십니까?>

하나님은 인간의 의도들을 무효로 만드시는가?

당신들은 나를 해롭게 하려고 의도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선하게 의도하시여 지금과 같은 선한 일을 이루게 하시고 수많은 생명들을구해주셨습니다(창세기 50장 20절)

사람들의 의도가 어떠하던간에 그것들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좌절시킬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우리들은 그는 그의 약속을 이루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성경의 첫번 째 다섯 권을 통해 일관되는 주제는 하나님께서는 인간에 대한 그의 약속을 이루시는 분이라는 것이다. 사람들과 환경들은 하나님의 계획에 방해를 놓을 수 있지만 좌절시킬 수는 없다.

예를 들면 아브라함의 문제들은 결코 극복할 수 없는 것들이 아니었다. 그 문제들 가운데는 아내를 바로왕에게 거의 뺏길뻔 한 일과, 롯과의 반목, 아들을 낳기에는 너무 늙은 것과 유일한 독자를 희생제물로 바치라는 요구들이었다. 이 모든 경우에 하나님께서는 해답을 미리 준비하고 계셨다. 하나님의 약속들이 인간들의 행동에 의해 파탄이 났지만 하나님에 의해 지켜졌다.

아브라함에게 한 약속가운데는 세 가지 주요 요소들이 들어 있다. 자손에 관한 것과 관계 그리고 땅에 관한 것이다. 창세기에는 자손에 관한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출애급과 레위기는 관계를 지키는데 초점이 주어져 있다. 민수기와 신명기는 땅에 대한 약속에 초점이 주어졌고 여호수아에는 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초점이 주어졌다. 매 시점에서 하나님께서는 그의 새로운 수단을 통해서 그가 원하시던 결과를 완수하신다. 인간의 책략은 하나님의 계획을 파괴하지 못한다. 사실 때로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목적을 완수하기 위해 인간들의 사악한 의도들을 사용하기도 하신다. 그렇지만 통치자 주님께서는 그가 원하시는대로 하실것이다.

(잠언 16장 4절)

*The Quest Study Bible 참조

<늘푸른나무-나이를 잊고 늘 푸르게 살려는 사람들을 위한 읽을거리>